Home > 참여소통 > 서비스 소개

서비스 소개

NABOSTATS 재정경제통계시스템 NABOSTATS 재정경제통계시스템

NABO 재정경제통계시스템, NABOSTATS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NABOSTATS은 국회예산정책처가 입법 및 예결산 심사에 필요한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재정, 경제와 관련된 주요 통계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통계정보시스템입니다.

재정ㆍ경제 통계 외에도 입법현장에서 필요한 위원회 및 소관부처별 주요 정책과 관련된 통계, 북한통계, OECDㆍIMFㆍWorldbank 등의 국제통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회의 예결산 심사와 관련한 수정내역, 부대의견, 시정요구 등 국회의 재정활동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국회심사연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NABOSTATS의 모든 통계정보는 모바일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략조회

국회예산정책처가 제공하는 다양한 통계 및 컨텐츠를 조회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화면 전환없이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 및 통계를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컨텐츠에 따라서 다양한 차트 및 MAP을 통한 시각화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또한, 상세한 상세분석을 위한 상세분석 서비스로 연결을 제공합니다.

바로가기

상세분석

국회예산정책처가 제공하는 다양한 통계 및 컨텐츠를 조회실 수 있습니다.
증감 분석, 피봇, 단위 및 소수점 변경, 통계항목 설정, 다운로드, 멀티탭 분석, 전체화면 분석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통해 통계 분석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차트 및 Map 시각화 서비스를 통해 통계 통찰력(Insight)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복수통계분석

상세분석보다 확장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통계표의 통계항목들을 동시에 교차 분석할 수 있습니다.
증감 분석, 피봇, 단위 및 소수점 변경, 통계항목 설정, 차트 조회, 다운로드, 멀티탭 분석, 전체화면 분석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통해 통계 분석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국회심사연혁

국회가 정부의 행정 수행과 관련하여 예산 집행 및 정책 방향성에 대한 국회 예산 부대의견과 결산 심사 결과 정부의 행정 수행과 관련하여 부당한 사항에 대해 결산시정요구 및 감사 청구 내용인 결산 국회시정요구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Open API

NABO 재정경제통계 정보에 대한 Open API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재정경제통계 Open API는 통계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외부에 공개하는 인터페이스 입니다. Open API를 실시간 연계하여 웹 또는 모바일 앱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재정ㆍ경제교실

재정, 예산, 조세, 국가채무, 국유재산, 국고와 같이 어려운 국가재정 관련 개념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바로가기

마이페이지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통계를 따로 저장하여 검색과정을 반복하지 않고 편리하게 다시 조회할 수 있는 통계 스크랩 기능을 제공합니다.

바로가기

모바일 반응형웹 서비스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따라 최적화된 재정경제통계서비스를 반응형 웹으로 제공합니다.
모든 재정경제통계서비스를 스마트 디바이스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QUICK MENU